자료실
HOME > 고객센터 > 자료실
화뜸치료기 주의사항 덧글 0 | 조회 1,415 | 2013-02-05 18:05:59
관리자 (zhapem)  

화뜸치료기 사용시 주의사항

 

* 치료 전 자극조절기를 확인하여 ‘0’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한다.

 

  또한 치료가 끝난 후 자극조절기를 ‘0’으로 맞추었는지 확인한다.

 

* 전원을 켜고 치료부위에 패드를 붙인다.

 

* 환자분들에게 본인이 조절하여 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드린다.

 

  환자분들의 피부에 따라 약하게 하여도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바람.

 

* 조절기를 환자분께 드린다.(화상을 막기 위하여 환자분들 조절하는 것임)

 

  본체의 조절기 감도를 5°에서 시작을 한다. (환자용 조절기는 7° 정도에 위치에 놓고 시작을 한다.)

 

* 패드가 뜨거워지면 환자용 조절기로 한단계 한단계 줄여나간다.

 

  최하로 왔을 경우 그래도 뜨거우면 본체의 조절강도를 한단계 줄이고 환자용 조절강도는 다시 7°로 돌아간다.

 

  이같은 방법으로 줄여나간다. 적당한 선에선 반복적으로 하면된다.

 

  (본통의 경우 본체 3°, 환자용 2°가 적당하다. 이도 환자분의 피부에 따라 틀려지므로 환자분에게 맞는 조절강도를 찾아야한다.)

 

* 패드를 두 개 동시에 사용할 경우 열이 한쪽으로 몰리는 경우가있는데, 뜨거운 쪽 패드의 버튼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켠다.

 

* 시술 시간은 10~15분이 적당하다.

 

* 처음 시작할 때는 뜨거운 감이 늦게 오므로 두 번째 시작지점에서는 뜨거움 감이 빨리 느껴지고, 처음 작동시 높은 온도로 설정후 점차 내리면서 사용한다.

 

* 보통 환자분들의 피부에 따라 틀리긴 하지만 참(忍)고 하는 분들도 있다.

  그럴 때 작은 화상도 있다.(주의할점) 보통 뜨거움을 느낄땐 3°, 4° (또는 2°)에 놓고 할 때가 거의 화상염려가 없었음.

 

* 손목이나, 발목등은 한쪽 패드만 붙일 때가 있다. 그럴 때 작동 시 녹색버튼과, 빨간색 버튼을 잘 조작하고 확인할 필요있다. (작동시키려는 버튼과 패드가 일치되는지 확인한다.)

 

* 총(건)으로 뜸을 뜰땐 4, 5°정도가 적당하며 환자피부건습에 따라 통전량이 다를수 있으므로, 일정량의 전기통전이 유지되게 하기 위하여 항상 젤을 바르고 사용한다.

 

* 건을 사용할때는 패드 스위치를 끄고 사용한다.

 

* 팔목, 무릎이나 뜨끔거리고 아플 때 건으로 쏘는 화뜸은 3°, 4°에다 놓고 젤을 발라 반복해서 여러번 쏘면 효과적이다.

 

* 전원버튼을 누르기전 S. Power를 0에 맞춘다.

 

 

화뜸치료기 주의사항.hwp